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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 ( class)
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 (예시 붕어빵 틀)
객체(object)
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메모리(실제 저장공간)에 할당된 것 (예시 붕어빵)
즉, 실체이다.
인스턴스
-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선언 (인스턴스 화)
- 어떤 객체는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
Class 사용
public class 클래스명{
// 객체 변수
// 메소드
// + 생성자
// +접근제어자
// + static
}
//기본 생성자
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);
생성자
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줄되고
규칙은 클래스명과 동일해야하고 리턴타입은 없다.
this
this : 자기자신을 나타냄
this() : 생성자
overloading(오버로딩)
한 클래스 내에서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여러 개를 정의 가능
생성자도 오버로딩이 가능하다
오버로딩의 조건
- 메소드의 이름이 같아야한다
- 매개변수의 개수 또는 타입이 달라야한다 (리턴타입의 차이로는 X)
접근제어자
클래스의 변수나 메소드의 접근에 제한을 두는 키워드
접근제어자 종류
- private : 해당 클래스에서만 접근가능
- public : 어디서든 접근 가능
- default(아무것도 안적었을때) : 해당 패키지 내에서만 접근 가능
- protected : 해당 패키지 및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
static
변수나 메소드의 특성을 바꾸는 키워드로
특징은 다음과 같다.
- 메모리에 한번만 할당
- 즉, Static변수,메소드는 공유되는 특성을 가짐
Static 클래스 변수
- 해당 클래스의 각 개체들이 값을 공유
Static 클래스 메소드 -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호출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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