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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1 SpringBoot/Java

[Java/기초] 클래스와 객체

by Dohi._. 2024. 7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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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 ( class)

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 (예시 붕어빵 틀)

객체(object)

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토대로 메모리(실제 저장공간)에 할당된 것 (예시 붕어빵)

즉, 실체이다.

인스턴스

  •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
  •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선언 (인스턴스 화)
  • 어떤 객체는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

Class 사용

public class 클래스명{
    // 객체 변수
    // 메소드
    // + 생성자
    // +접근제어자
    // + static
    }

//기본 생성자
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);

생성자

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줄되고

규칙은 클래스명과 동일해야하고 리턴타입은 없다.

this

this : 자기자신을 나타냄

this() : 생성자

overloading(오버로딩)

한 클래스 내에서 같은 이름의 메소드를 여러 개를 정의 가능

생성자도 오버로딩이 가능하다

오버로딩의 조건

  • 메소드의 이름이 같아야한다
  • 매개변수의 개수 또는 타입이 달라야한다 (리턴타입의 차이로는 X)

접근제어자

클래스의 변수나 메소드의 접근에 제한을 두는 키워드

접근제어자 종류

  • private : 해당 클래스에서만 접근가능
  • public : 어디서든 접근 가능
  • default(아무것도 안적었을때) : 해당 패키지 내에서만 접근 가능
  • protected : 해당 패키지 및 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

static

변수나 메소드의 특성을 바꾸는 키워드로

특징은 다음과 같다.

  • 메모리에 한번만 할당
  • 즉, Static변수,메소드는 공유되는 특성을 가짐

Static 클래스 변수

  • 해당 클래스의 각 개체들이 값을 공유
    Static 클래스 메소드
  • 객체를 생성하지 않아도 호출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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